향연소개

본문 바로가기

향연소개

향연소개

greeting.jpg
현대인의 삶은 넘쳐나는 가상의 공간 속에서, 단편적인 조각 지식들로 통합되지 못하고 이리저리 흔들립니다.
그러므로 당연한 귀결로 나타나는 현상은 정신적, 신체적 파편의 증상들입니다.
그러기에 실존적 시간과 공간의 유한성을 담지하면서, 조각난 파편적 삶을 유의미하게 응집하는 ‘서사와 상징의 재생산’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든 인류의 소망이지요.

철학, 문학, 역사학, 인류학, 그리고 정신분석과 종교와 예술 등 동서고금을 통해 전문적으로 검증된 지식의 대통합은 결코 환상만은 아닐 것입니다.
그 어느 시대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인류를 위해 탐구하고, 검토하고, 발표된 통합적 지식의 세계로 들어가도록 도와주는 ‘베르길리우스’와 같은 안내자가 필요할 뿐입니다. 주체와 객체 그리고 상호인정과 지원의 구체적인 해법들을 평생의 연구와 열매로 풍성하게 내어주는 저자들이 바로 ‘지금-여기’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전문독서클럽 향연”에서 ‘천권의 지식’으로 여러분의 조각난 궁금증과 ‘연결-접속’하려고 말입니다. “천국은 침노하는 자의 것”이라고 성경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신다면 언제나 열릴 준비는 이미 되어 있습니다. 창조적 진화의 세계는 ‘천개의 고원’이 되어 활기찬 의미의 삶을 여러분에게 선사할 것입니다.

정기모임Regular Meeting

  • icon_date.png

    요일
    매주 목요일

  • icon_time.png

    시간
    저녁 7시~10시

  • icon_map.png

    장소
    천안정신분석상담센터

오시는 길Location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동서대로 59 3층(두정동 631번지 문화빌딩)
자가용 이용 시
천안 톨게이트 출구에서 고가도로 이용
전철 이용 시
1호선 두정역 하차 후 버스이용 7, 14번
버스 이용 시
터미널 - 90, 1, 910, 20, 990번
천안역 - 11, 20, 14, 2, 800번

천안정신분석상담센타 대표자. 최은주 사업자번호. 312-92-44788 대표번호. 041-522-7780 팩스번호. 041-000-0000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동서대로 59 (두정동) 문화빌딩 3층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오정수 (bookclub-hy@naver.com)
Copyright © 천안정신분석상담센타. All rights reserved.